상공인장터

Home / Archive by category "상공인장터"

상공인의 상품정보 안내 및 판매

영업은 딱 3시간만, 사회적기업가치 도전

영업은 딱 3시간만, 사회적기업가치 도전

지난 9월에  금릉역앞에 ‘착한밥집’을 열고 11시부터 2시까지 3시간 동안만 영업하는 식당이 생겼다. 12가지 이상의 국과 메인메뉴 그리고 반찬을 6천원 가격으로 제공하여 주변의 직장인과 지역 주민이 줄을 서서 기다리는 유명 업소가 되어 가고 있다. ‘착한밥집’은 파주시 조리읍에서 식품제조업체를 운영하는 이우규 대표가 결혼이주여성 2명을 직원으로 고용해 평일에는 식당으로 쓰고  주말에는 외국인 주민을 위해 식당을 무상 대여하는 획기적인…

더보기
파주 무릉도원 비학농원캠핑장

파주 무릉도원 비학농원캠핑장

이  한창 무르익는 비학산 자락에 직천 저수지 물안개를 보고 계곡의 맑은 물 소리를 들을 수 있는 무릉도원이 있다. 혼자 아니면 단출한 가족과 함께 깊어가는 가을을 만끽할 수 있다면 누구나 자유인이 되는 것이다.   파주시 법원읍의 비학농원캠핑장은 비학산 아래 맑은 물이 흐르는 계곡에 있으며 바로 옆에 산골낚시터가 함께 조성되어 있는 가족캠핑장이다. 다른 캠핑장과는 달리 비학산의 산행과…

더보기
임진강집을 가다

임진강집을 가다

오늘 뜨거운 날씨이지만 하늘은 가을을 닮았다. 모처럼 임진나루터에 360˚ 사진 촬영을 갔다가 주변에 있는 임진강집에서 점심을 먹었다. 임진강집은 1990년대 KBS ‘맛따라 길따라’에 소개된 적이 있다. 당시 나는 파주시 공보팀에 근무하면서 촬영 협조를 위해 현장에 출장 갔었던 적이 있다. 식당 안 어항에 있는 뱀장어는 낚시 바늘이 입에 달려 있었고 참게들은 프라스틱 통에서 바글바글 했던 기억이 스물스물…

더보기
금촌 칼디 커피점

금촌 칼디 커피점

금촌  파주시청 복지동 옆에 있는 칼디커피점입니다. 파주시청 옆이라 점심 시간에는 시청 직원들로 가득하여 자리가 모자라 가급적 이 시간에는 피하는게 두 번 걸음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커피가 최초로 발견된 것은 약 6~7세기 경으로 추정만 될 뿐이라고 합니다. 커피가 문헌상에 처음으로 나타난 것은 900년 경 아라비아의 내과의사인 라제스(Rhazes)의 의학 서적으로 커피는 음식으로 처음 사용되며 술로도 사용되었고, 특히 의약품으로 많이…

더보기
부모가 주는 결혼 축하 액자

부모가 주는 결혼 축하 액자

요즘 예식장에서는 주례사를 생략하고 신랑신부의 부모가  덕담을 하는 것이 대세입니다.  이전 주례사는 학식이나 덕망이 있는 지인에게 부탁하거나 예식장에서 추천하는 직업적인 주례사가 맡아서 해 주었기 때문에 부모는 혼주 좌석에 앉아 있기만 했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신랑신부를 포함해서 하객에게도 유익한 축사를 해야 하는 부담이 생겼습니다. 지금 인터넷에 ‘덕담’이라고 검색하면 덕담을 제공해 준다는 광고가 나오고 있습니다. 결혼 앞둔 부모에게는 …

더보기
박달산을 품은 다선빌리지

박달산을 품은 다선빌리지

파주시 광탄면 박달산은 고양시 고양동에 인접하여 고양시민이나 서울시민이 많이 찾는  등산로이다. 산세가 가파른듯 하면서도 금방 평지로 이어지기도 하지만 정상까지 이르는 코스는 아무리 더운 여름날에도 늘 그늘이 져있어 더욱 유명하다. 파주시 홈페이지중 자연명소 메뉴에 게시된 박달산에 대하여 원문을 소개한다. 파주시 광탄면에 자리한 박달산은 서울이나 인근에서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편리한 편이며 아이들을 데리고 산림욕장과 자연학습원을 둘러보고 등산을 하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