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에서 소상공인 저금리 사업자금 대출

Home / 이슈정보 / 파주시에서 소상공인 저금리 사업자금 대출
파주시에서 소상공인 저금리 사업자금 대출

파주시는 지역에서 사업하고 있는 소상공인에게 이자율  2% 미만으로 2천만원까지 은행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선착순으로 신용보증 해준다. 

매년 시행되고 있는 ‘소상공인 운전자금 신용보증 자금’은 올해 70억원이 확보되었고 업체당 2천만원 기준으로 약 350개 업체에 대출이 가능하다. 다만 39세 이하 청년 창업자는 일반 상공인인보다 5백만원을 추가로 대출 받을 수 있어 전체 업체수는 350개 보다 줄어들 수 있다.

사업자금 대출 신용보증 금액은 개인의 신용도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일반상공인은 최대 2천만원, 청년창업자는 최대 2천5백만원까지 가능하며 융자기간은 1년 거치후 3년 균등 상환할 수 있다. 대출금리는 취급 은행에 따라 다르지만  은행의 금리 중 일반소상공인은 2%, 청년 창업자는 2.5%를 파주시에서 대신 보전해 준다.
 
지원 대상은 세무서에 사업자를 등록한 소상공인

소상공인 저금리 사업자금을 대출 받을 수 있는 대상은 세무서에 사업자 등록한 후 3개월 이상이 되어야 하고 상시 근로자 5인 미만이어야 한다. 광업 및 제조업, 건설업, 운수업의 경우에는 10인 미만이어야 한다.

이번 사업자금 대출은 금융, 보험 관련업종, 사치와 향락적 투기를 조장할 수 있는 업종, 다른 기관에서 금융 지원을 받고 상환이 완료되지 않은 상공인, 지방세 체납자 등은 제외 된다. 
 

 사업자금 대출 신청은 경기신용보증재단 파주지점에서 접수한다 .

사업자금 대출 보증은 파주시에서 접수하지 않고 금촌 농협시지부에 있는 경기신용보증재단 파주지점에서 신청하고 파주시에서 대상자를 확정하게 된다. 사업자금 대상자로 확정되면 신용보증서를 발급 받아 취급 은행에서 대출 받으면 된다.

취급은행은 농협은행, 신한은행, 국민은행, SC은행, 중소기업은행, 우리은행, KEB 하나은행으로 지정되어 있다.  사업자금 저금리 대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신용보증재단 파주지점(1577-5900)이나 파주시 일자리 경제과(940-4523)에 문의하면 된다. 

-상공인플러스  행정사  이기상 –